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어금니아빠 사건 총 정리, 어금니아빠 현장검증 이영학 아내 최미선 자살이유와 이영학 재산과 문신, 딸 이아연 범행가담 정황 양아오빠 트위터 등

    반응형




    딸과 함께 책 어금니 아빠의 행복저자 등 희귀병 부녀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아연이 편에서 "유전성거대백악종"을 앓아서 세간에 널리 알려졌던 어금니 아빠 이영학 씨 아연이 아빠가 딸 친구 살해 시체 유기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딸의 친구 시신을 강원 영월 야산에 유기한 혐의입니다. 다만 여중생 딸 친구 살인 살해 의혹에 대해서는 완강하게 부인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달 초에 어금니아빠 아내 투신자살을 하여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알려졌습니다. 





    희귀난치병 부녀로 유명했었던 어금니 아빠 최미선 아연이 엄마의 죽음에도 석연찮은 점이 여럿 발견되었습니다. 어금니 아빠 아내가 죽음 직전에 어금니 아빠에게 폭행을 당했었다는 의혹들과 함께 의붓시아버지에게 여러 차례 성폭행을 당해왔다는 의혹까지 제기되었기 때문입니다.

     


    서울북부지방법원은 어금니아빠 딸 이아연 학교 친구 중학생 A 양 나이 14세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지난 10월 8일 어금니아빠 이영학 나이 35세에 대하여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서울 중랑경찰서에 따르면 이영학 딸 초등학교 동창인 중학생 A 양 시신을 강원도 영월의 한 야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영학 씨는 A 양을 서울 중랑구 망우동 자택에서 목 졸라 살해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살인 의혹을 완강하게 부인하고 있어서 우선 구속영장은 시신 유기 혐의에 대해서만 발부되었습니다.

     




    친구딸 살해 사건의 시작은 A 양의 실종부터였습니다. 지난달 9월 30일 망우동 이 씨의 집으로 놀러 갔었던 A 양이 귀가하지 않자 A 양 부모는 경찰측에 이 사실을 알렸습니다. 이영학 집 근처 폐쇄회로 CCTV를 분석하게 된 경찰에 따르면 A 양은 지난달 9월 30일 오후 12시 17분경 이 양과 함께 이 씨 집이 위치한 건물로 들어간 뒤 나오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A 양의 행적을 뒤쫓다가 이영학 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서 수사를 전개했습니다. 수사망을 좁혀가고 있던 경찰은 희귀난치병 부녀가 지난 10월 1일 오후 5시 18분경 검은색 대형 가방을 어금니아빠 BMW X1 차량에 싣고서 강원 영월군을 향했었던 정황을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이 가방 안에 A 양의 시신이 담겼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영학 부녀가 탄 차량이 10월 1일 영월 요금소를 지난 기록 역시도 확보되었습니다. 아연이네 어금니아빠 부녀는 10월 1일 오후 7시 32분경 부터 오후 9시 52분경 까지 시신이 유기된 장소 부근에 머물렀습니다. 이튿날인 10월 2일 오후 7시경 강원 정선군의 한 모텔에 입실하여 얼마간 머문 뒤에 이른 새벽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경찰은 10월 5일 오전 10시 20분경 수락119안전센터 등의 도움을 받아서 이 씨가 범행 직후인 10월 3일 서울로 돌아와서 계약했던 서울 도봉구 도봉동 이영학 자택 빌라 문을 강제로 열고서 이영학 이아연 부녀를 붙잡았습니다. 당시 현장에 출동했었던 수락119안전센터 관계자는 이제껏 언론에 알려졌던 바와 달리 "부녀 모두 현장에서 발견됐을 당시에 의식이 명료했었다. 다만 거동은 불편했으며 본인이 수면제을 먹었다고 주장해서 병원으로 일단 이송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아연 이영학 부녀는 현장에서 서울의료원으로 옮겨졌습니다.

     




    현장에서 이 씨를 추궁하기 시작하게 된 경찰은 이영학 범행 시인 일부 자백을 근거로 지난 10월 6일 오전 9시경 강원도 영월군 야산에서 A 양 시신을 찾았습니다. 이 씨는 시신 유기만 인정했을 뿐 살인 의혹에 대해서는 전면 부인했습니다. 이 씨는 앞서 아내의 투신 사건을 비관하여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 약을 보관했었는데 집에 놀러 왔던 딸 이아연 친구가 그 약을 모르고 먹어서 사고로 숨졌다는 내용의 동영상을 자신의 태블릿 PC에 남겼었습니다.

     




    이는 경찰의 A 양 부검 결과와 배치됩니다. 경찰은 A 양의 시신에서 목 뒤 점출혈과 목 근육 내부 출혈 및 목 앞부분 표피 박탈 등 명확한 타살 정황이 발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서 추정한 사인은 끈에 의한 경부압박질식사입니다. 또한 여중생 딸친구 시신서 졸피뎀 수면제 성분도 검출 되었습니다. 경찰은 이영학 딸 이아연 역시 시신 유기 범행가담한 정황이 있다고 판단하여 수사를 확대하고 나섰습니다. 이 씨의 딸은 현재 스스로 호흡은 하고 있긴 하지만 의식은 없는 상태입니다.

     




    닥터스 어금니아빠 이영학 부인 거대백악종 아연이 엄마 최미선 나이 32세는 사건에 앞서서 지난달 10월 5일 망우동 자택 5층에서 투신자살로 사망했습니다. 경찰은 남겨진 A4용지 4장 분량의 최미선 어금니아빠 부인 유서를 근거해서 어금니 아빠 이영학 부인 최미선 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봤습니다. 다만 최미선 씨 시신에서 발견되어진 일부 상흔이 투신하기 앞서 생겼다고 확인되어 경찰은 이 씨에게 자살 방조 혐의점을 두고서 최미선 투신자살 사망 사건 관련 내사를 벌여 왔습니다. 최 씨가 남긴 아연이 엄마 유서에는 최 씨가 어린 시절부터 어금니아빠 부인 성폭행을 비롯하여 가족 등 여러 사람에게 성적학대를 당했다는 어금니아빠 아내 유서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경찰은 어금니 아빠 이영학 부인 최미선 씨의 성폭행 피해가 이영학 최미선 부부싸움의 원인이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최미선 씨 여러차례에 걸쳐서 시어머니의 동거인 시의붓아버지 지속적인 성폭행을 당했었다고 최근 이 씨에게 털어놨습니다. 이 문제를 가지고 최 씨가 심하게 자책했는가 하면 해결 방법에 대해서 찾는 과정에서 최미선 이영학 부부가 심하게 다투었다고 전해졌습니다. 지난 8일 강원 영월경찰서에 따르면 최미선 씨는 사망 4일 전인 지난달 9월 1일 "시어머니의 동거인 시의붓아버지에게 2009년부터 여러 차례를 성폭행을 당했었다"라면서 B 씨 시의붓아버지 나이 60세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바 있었습니다.

     




    최 씨가 시의붓아버지 B 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기간은 남편 이영학 씨가 딸의 치료비를 마련하고자 미국으로 떠난 때였습니다. 최 씨는 어금니아빠 미국에 있는 동안 시댁이 있는 강원도 영월에 머물렀습니다. 경찰은 최 씨를 두 차례 불러 조서를 받았으며, B 씨를 한 차례 소환하여 조사했습니다. B 씨는 혐의를 부인했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아직까지 A 양이 숨진 이유는 명확하게 드러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어금니아빠 범행동기, 살해이유에 대해서도 입을 다물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찰은 이영학 아내 최미선 씨가 투신했을 당시에 가학성성적취향 이 씨의 자택에서 발견되어진 성인용품 여러 개와 함께 A 양 죽음과의 연관 여부도 추가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A 양 부검 결과 성폭행 흔적에 대해서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시신이 알몸으로 발견되었던 까닭입니다. 온라인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어금니 아빠 부인 최미선 문신과 허벅지 성적문신에 대해서도 경찰측에서 밝힌 바가 없습니다. 가학성 성적학대 증거도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정밀감식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씨가 평소 몰던 차량과 관련 딸을 이용하여 어금니아빠 블로그와 어금니아빠 홈페이지 및 아연.com (아연닷컴)에서 후원받은 후원금과 지적정신장애 2급 이영학 복지카드 등의 지원금으로 어금니아빠 재산을 불려 사치스런 생활을 해 왔다는 의혹도 제기되었다. 이영학 포드 토러스 차량을 소유하면서 누나 명의의 어금니아빠 에쿠스를 주로 탔습니다. 





    강원도 영월로 향했었던 차량은 어금니아빠 BMW X1 이었는데 지인 소유 차량이지만 형과 이 씨가 함께 탔습니다. 이영학 재산과는 별도로 이영학 sns에는 아우디 차량도 함께 올라온 적이 있었습니다. 거주지 인근에서 어금니아빠 외제차 폭스바겐 차량도 발견됐습니다.





    현재 사건이 이 씨의 범행 시인 자백등에 이어서 밝혀지고 있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금니아빠 성형수술과 그리고 어금니아빠 문신에 대해서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전신문신의 모습을 사진을 찍어서 "숙성된 진정한 36년산 양아오빠"라는 문구와 함께 어금니아빠 sns 양아오빠 트위터에 게시한 사진이 확산되어 지면서 이 씨의 온라인 행적들에 대해서도 밝혀지고 있습니다. 이영학 트위터 계정 양아오빠에는 미성년자 성매매 모집글등이 게시되어 있어서 다시 한번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이영학 인스타그램과 딸 이아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도 추적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10월 11일에는 이영학 망우동 자택에서 어금니아빠 현장검증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