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sky캐슬 18회 스포 우주 커터칼 황치영 불륜

    반응형



    sky캐슬 18회 스포 우주 커터칼 황치영 불륜


    매주 금요일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드라마 스카이캐슬 때문입니다. 매주 2회 방송하고 있지만 방송이 끝난 후에도 여운이 남습니다. 특히나 15회 김혜나 추락 사건이 있은 이후에 수많은 시청자들의 추리욕을 자극했습니다.


    특히 요즘은 스카이캐슬을 보는 것보다도 방송이 끝난 이후 작가가 던진 떡밥을 찾는것이 더 재미있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 인데요. 이 드라마에 그냥 나오는 장면은 없습니다. 그럼 드라마가 던지고 시청자들이 찾아내는 관전포인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스카이캐슬 포스터


    여배우들의 포스터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노승혜의 의자는 가장 화려하고 그 옆에 있는 진진희의 의자는 노승혜보다 덜 고급진 의자입니다. 이수임은 혼자 의자에 앉아있지 않고 두 다리로 서있으며 한서진은 가장 높은 나무 사다리에 앉아있습니다. 그 옆에 기대서 있는 김주영 입니다. 여기서 나무 사다리를 무너뜨릴 수 있을 만큼 옆에 가장 가깝게 붙어있는 김주영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레이스 켈리


    스카이 캐슬 등장인물 소개중에서 한서진을 소개하는 첫 줄에는 갑자기 뜬금없는 문장이 있습니다. "모나코 왕비였었던 그레이스 켈리보다 더욱 진주목걸이가 잘 어울린다"라는 내용입니다. 영화배우 그레이스 켈리는 1956년도에 모나코 왕자 레니에 3세와 결혼하여 모나코 왕가에 들어간 신분 상승의 상징적인 인물입니다. 또한 진주 목걸이는 그녀의 시그니처였습니다. 1982년도에 당시 17세이던 자신의 딸 스테파니 공주와 동승해서 직접 차를 몰고 가다가 절벽으로 떨어졌습니다. 이 사고로 스테파니 공주는 목숨을 건졌지만 켈리는 사망했습니다. 한서진은 그레이스 켈리와 같은 죽음을 맞이한다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은것이 아닐까요?





    #자식은 부모의 거울


    간호조무사였었던 김은혜는 자신의 친딸인 강예서가 부자집에서 살기를 바래서 바꿔치기 했을 것이라는 추측은 드라마 초반부터 거론되어 온 설 입니다. 이를 알리가 없는 한서진은 김혜나를 내쫓기 위해서 갖은 노력들을하지만 알고보면 자신의 친딸이라는 사실은 다 알고 있으실 겁니다. "자식은 부모의 거울"이라고 하는 말이 있는데 이를 표현한 장면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사과


    강준상의 이미지는 언뜻 스티브 잡스를 생각나게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김혜나가 사과를 베어먹는 장면이 등장한 바가 있습니다. 이는 마치 한입 베어진 사과. 즉 애플 로고를 떠올리게 합니다. 스티브 잡스에게는 혼외딸이 있었긴 했지만 친자 유전자 검사에도 자신의 딸이 아니라고 부정했습니다. 김혜나를 부정하는 강준상은 스티브 잡스를 모티브로 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잠자리


    가을 잠자리는 여름에 성충이 되어서 10월에 죽는다고 합니다. 이는 시간이 흘러서 누군가 죽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3화에 김주영과 만나고 돌아왔던 한서진이 잠자리 잔에 차를 우리는 장면과 그리고 14화 김혜나가 지나간 뒤에 창문에 부딪혀 결국 나가지 못하고 죽은 잠자리의 모습이 보입니다.





    #무진기행


    정의로운 역할로 시선을 사로잡는 황치영은 무진대 출신입니다. 하지만 황치영은 이수임과 불륜이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무진기행"이라는 소설 중에서 화자가 고향 무진에 가서 바람핀 이후 아내에게 다시 돌아온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 소설을 황치영과 우주 친엄마 그리고 이수임에게 대입해보면 이수임과 바람핀 이후에 아내에게 돌아왔으나 이미 암에 걸려서 늦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우주 자해


    공부는 물론이고 성격까지 좋은 황우주의 실체가 드러났습니다. 14화에 등장한 아주 작은 소리 때문입니다. 이수임이 공부하는 황우주 방에 들어갔을 때 커터칼 소리가 드르륵 하고 납니다. 늘 손목시계를 차고 다녔었던 황우주가 이수임이 방에 들어오는 순간엔 시계를 차지 않고 있으며 우주의 방안엔 유난히 가위와 칼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방송에서 미세한 소리가 들렸으며 우주의 손이 부자연스럽고 화면이 아래로 가려지는 등 의심할 여지를 주었습니다.



    과연 시청자들이 찾아낸 떡밥은 모두 진실인 것일까? 어디까지나 밝혀지지 않은 떡밥은 추측일뿐 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궁금한 김혜나 추락사건의 범인은 누구인 것일까? 의심 가는 인물에 대해 조사해봤습니다.





    #황우주


    김혜나가 응급실로 실려왔을 당시에 희미하게 말하던 "물주세요"라고 하는 말이 사실은 "우주에요"라고 말하고 싶었던 것이라는 추측이 있습니다. 또한 혜나가 손으로 가리켰던 방향은 강준상이 아닌 황우주라는 이야기도 있죠.



    #강예서


    김혜나에게 시험지 유출을 들키게 된 강예서가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에게 김혜나를 죽이고 싶다고 말했던 장면이 있습니다. 홧김에 자신도 모르게 김혜나를 베란다에서 밀어 버렸을 수도 있다는 설도 있습니다.



    #김주영


    김혜나가 죽기전에 김주영을 찾아가서 시험 유출을 가지고 협박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김혜나가 김주영의 약점을 쥐고 있어서 김주영은 조선생을 통하여 김혜나를 죽였을지 모릅니다. 김혜나가 떨어진 그 시각에 김주영은 한서진과 예서 할머니 윤여사와의 약속시간에 20분 늦기도 했습니다. 또한 강예서와 대화를 나누고 있는 김주영의 손등이 클로즈업되었으며, 그녀의 손에 새겨진 상처가 범행 도중에 생긴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김혜나 자살


    가족 식사자리에서 예서는 강준상에게 숨겨진 자식이 있다면 어떨 것 같냐는 질문에 불쾌한 반응을 보여서 김혜나는 실망합니다. 결국 눈물을 흘리면서 떨어진 김혜나는 자신에 대해 부정하는 아버지 강준상을 원망하고 자신의 처지를 슬퍼하면서 자살을 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모든 증거를 동생 강예빈에게 남기고 떠난 것 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떡밥들과 스포에 방해 받지 않으려면 스카이캐슬 본방사수를 사수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