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대구 수성구 형제봉 화재 발생, 재난문자 발송 고모동 명복공원 산불

    반응형




    2월 28일 새벽 4시경에 발생하여 재난문자까지 발송되었던 고모동 명복공원 뒤편 야산 대구 수성구 형제봉에서 원인 알 수가 없는 산불이 발생하여 당국에서 현장 진화에 나섰습니다.


    수성구청 공원녹지과 측에 의하면 "수성구 형제봉 인근에서 현재 산불이 발생하여 현장 진화 작업 중에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당국에서는 범어동 일대에서 발화하여 산으로 불이 빠르게 번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수성구청 측에서는 "불길이 농지 쪽에서 시작해서 산 쪽으로 계속 번지고 있다. 민가 쪽으로는 불이 번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모든 장비와 인원을 동원하여 최대한 진압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확한 화재 피해규모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구청에 의하"소방서 신고로는 2월 28일 새벽 4시경에 신고가 접수되었다. 현재 대구 산불 진화 중에 있는 상황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당국에서는 현재 소방서에서 70여 명 그리고 수성구청 공무원 500여 명까지 현장으로 출동하여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수성구청 자체에서 진화대원도 20여 명까지 현장에 나섰다고 합니다. 


    구청 관계자는 "일출 이후에 산림청 2대, 소방헬기 2대 그리고 대구시에서 임차한 헬기 3대 등 총 7대의 헬기들을 동원해서 대구 수성구 형제봉 화재를 진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Comments